Article

Courbé Gallery

20
2019-02-01

삼성동 H님 댁의 이클립스

삼성동에 사시는 H님 댁에 쿠르베의 플래그십 3웨이 스피커인 Eclipse를 설치했습니다.

한 층에 한 가구 밖에 없는 상당히 넓은 평수의 아파트입니다.

거실도 저희 청음실보다 넓습니다.

처음 오셨을 때는 Trinity를 염두에 두고 오셨었는데, 쿠르베 청음실과 코엑스 오디오쇼에 오셔서 여러가지 비교를 해 보시고는 Eclipse 쪽의 소리가 더 마음에 드신다며 선택하셨습니다.

Eclipse는 Trinity의 업그레드 모델로서, 디자인 뿐 아니라 유닛과 네트워크까지 쿠르베의 플래그십에 걸맞도록 모든 성능과 디자인을 끌어 올린 스피커입니다.

Trinity 의 특징인 3웨이 분리형 인클로저 방식은 그대로 이어 받았지만 Trinity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클래식과 재즈 장르에 좀더 적합한 소리를 들려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.

북유럽산 자작나무 적층으로 제작된 완벽한 발란스의 3각형 프레임 안쪽에 각 인클로저가 최소한의 접점으로 거치되어 있으며, 쿠르베에서 처음으로 적용한 Air Motion Tweeter 의 화사하고 부드러운 고음역은 중역대와 저역대까지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.

플레이어는 CD 재생 뿐 아니라 네트워크 플레이까지 가능한 칵테일오디오의 CA-X45 를 선택하였고, 앰프는 올닉의 진공관 앰프를 골랐는데 특히 저음이 잘나왔으면 좋겠다는 주문을 하셔서, 저희 청음실에서 쓰는 EL34 푸시풀 앰프 T-1800이 아닌 KT-150 4발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T-2000 25주년 기념모델을 매칭하였습니다.

“올닉(ALLNIC)”이라는 브랜드는 모든 앰프에 니켈 트랜스포머를 사용한다는 의미에서 나온 이름입니다.

T-2000 은 96mm의 대형 출력 트랜스가 상당히 넓은 주파수 대역을 표현하며, 푸시풀 방식의 KT-150 4발의 출력관은 100W라는 프리+파워 분리형이 부럽지 않은 구동력을 자랑합니다. 또한 3극관 모드와 5극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음악과 공간에 따라 섬세함과 스케일이 큰 음악을 모두 제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쿠르베의 Eclipse와 만나니 넓은 거실을 울려주는 공간 장악력이 극대화 됩니다.

음악을 사랑하시는 H님 가족의 생활의 활력소가 되리라 믿습니다.